교육정보

짧고 쉽게 쓰는 영어 일기

영어 일기 

짧고 쉽게 쓰는 영어 일기

초등학생 영어일기




기본적인 문장 만들기


제1문형과 제3문형


제1문형 S+V  - Birds fly


제 3문형 S+V+O - I watch TV.


1문형과 제3문형의 가장 큰 차이점은 목적어가 있느냐의 여부이다.  


제1문형은 자동사를 사용한다. 자동사란 목적어가 필요 없는 동사를 말한다.

제3문형은 타동사를 사용한다. 타동사란 목적어가 필요한 동사를 말한다. 




제 1문형의 예


1. I walk - 나는 걷는다.   

2. I went - 나는 갔다.

3. I listen - 나는 듣는다.




제 3문형의 예


1. I read a newspaper - 나는 신문을 읽는다.

2. I wash my car - 나는 내 차를 닦는다.

3. I enjoyed snowboarding - 나는 스노보드를 즐겼다.




제 4문형의 예


1. 그는 내게 사전을 빌려줬다.

He lent me his dictionary.


2. 나는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치고 있다.

I teach children English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