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보

아이표 영어

2019. 8. 29. 20:39


책 제목 : 아이표 영어

저자 : 아이걸음

출간일 : 2019년 4월

정가 : 16,000원

아이표 영어:아이가...

   #소개

  이 책은 아이 영어 교육에 관한 책이다. 미국에서 아이를 키우고, 블로그를 운영한 결과를 바탕으로 자신의 경험을 진솔히 지면에 담았다. 

  영어 교육은 한국에 사는 부모라면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고민거리다. 어떻게 해야 내 아이가 영어를 잘하기 될까? 어떻게 영어 교육의 지름길로 인도할 수 있을까?

  이 책에서는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솔찍하게 말한다. 왕도는 없다. 영어 교육에는 무수한 방법이 존재하듯 내 아이에게 맞는 영어 공부 방법을 찾으라고 한다.

  내 아이가 관심있어 하고, 흥미 있어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시각적 반응에 예민한지, 청각적 반응에 예민한지 먼저 보라고 말한다. 

  다른 사람이 만든 로드맵을 따라 한다고 내 아이에게도 성공하리라는 보장은 없다. 흘려듣기, 집중듣기가 다른 곳에서 통했다고 내 아이에게 통하리라는 보장은 없다.

  1장에서는 영어 공부에 대한 방법과 인식을 변화시키기를 촉구한다. 다가오는 미래에도 영어 공부는 시험을 위한 공부가 아닌 문해력을 키우기 위한 공부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2장에서는 아이표 영어 공부를 위해 필요한 부모가 알아야 할 사항들에 대해 말하고 있다. 영어를 잘하기 위해서 우리가 놓치는 부분이 모국어 실력이다. 이 책에서는 이 부분을 놓치지 않고 제시하고 있다.

  3장에서는 아아표 공부를 위한 구체적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파닉스, 사이트 워드, 읽기, 말하기, 쓰기 등 어떤 방법으로 공부를 해야 할지에 대해 제시하고 있다. 

  4장에서는 아이표 영어 공부를 위한 영어책을 고르는 방법을 설명한다. 영어 책을 처음 접하는 독자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그림책, 리더스북, 챕터북, 소설 등 다양한 책을 언제 읽히면 좋을지 안내하고 있다.

  5장에서는 아이표 영어 공부를 위해 엄마가 준비해야 할 것들이다. 

#느낀점

  이 책은 영어 공부에 대한 책이면서 교육에 관한 책으로 볼 수 있다. 단순히 시험을 잘치기 위해 아이에게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가 어떤것을 잘하고 부모는 어떤 점에 유의하여 

  아이의 공부 방향을 봐야할지 공부에 대한 관점을 제시하고 있다. 따라서 단순 비법이나, 왕도가 아니라 부모가 스스로 어떻게 아이 공부의 방향을 잡을 수 있을지 안내해주는 책으로 적절할 것 같다.

'읽은 책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몬 소설(권여선)  (0) 2019.09.11
우리가 녹는 온도(정이현)  (0) 2019.09.04
달콤한 나의 도시(정이현)  (0) 2019.08.29
사랑의 기초(연인들)-정이현  (0) 2019.08.24
인간 혁명의 시대(윤석만)  (0) 2019.07.21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