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보


 속초종합중앙시장 (여행)

속초 여행-속초종합중앙시장(맛집 탐방)

속초여행 1탄(맛집) - 속초종합중앙시장

속초시장에 갔다. 우리 가족이 첫날 속초에 도착하여 간 곳이 시장과 빨간머리 앤 카페이다. 

대구에서 아침에 출발했지만, 3-4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시간 관계상 많이 못 보고 

중앙시장의 통닭 구매와 빨간머리앤 카페를 둘러 보는 것으로 만족했다.

먼저 속초종합시장이다. 공영주차장이 있었지만, 주차하기가 어려워 중간에 유료주차장으로 들어왔다. 

유료 주차장 입구에 수산물회센터가 보였다. 이곳으로 들어가면 다양한 종류의 횟집과 건어물 가게를 살펴볼 수 있다.

주차요금은 기본요금 1,000원이고 30분 초과시 10분당 500원이다.

주차공간이 생각보다 좁아서 지금 불켜진 트럭이 주차공간 끝부분이다. 

저기 들어가면 다시 돌아나오는데 애 먹는다.

주차장 이용시간과 주차 요금이다.

 15,000원이상 물품구매시 업소에서 주차권을 제공 한다고 한다. 

수산물 회센터에 들어가면 보다싶이 다양한 종류의 가게들이 보인다. 

둘째 아이가 고기에 관심을 보여 한참을 구경했다. 

오징어, 멍게, 광어, 조개, 꽃게 등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가 있었다.

지하에서 1층으로 올라오면 다음과 같은 풍경이 보인다.

 이날은 비가와서 다양하게 구경은 못하고 저녁거리를 산 후에 돌아왔다.


부산어묵집과 한끼만두 집이다. 한낌나두 집에서는 꽈배기도 판다. 

종류별로 있으니 취향대로 구경하고 사먹으면 된다.

빙수, 옥수수, 감자전 등을 파는 곳이다.

우리는 가게 안으로 들어가서 계속 구경을 하였다.

감자바우, 옹심이 등 입맛대로 사먹으면 된다.

길 따라 가다보니 의류상가, 음식특화거리, 수산물회센터가 나왔다. 우리는 음식특화거리로 이동하였다.

젓갈, 건어물 등 먹을거리가 너무 다양하였다.

속초중앙시장에는 닭강정과 튀김이 유명한 것 같았다. 우리도 가서 통닭을 사먹었다.

꼬치 새우가 보인다. 대구에서는 잘 볼 수 없는 음식점인데, 이곳에서 보니 새로웠다.

이 길을 통과하고 계속 가니 사람들이 엄청 모여있었다.


분위기상 이곳에 속초 종합시장 맛집이 모여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중앙 닭강정이다. 생활의 달인에 나왔다는 광고판이 크게 전시되어 있다. 

우리는 여기서 미리 만들어 놓은 닭강정을 사서 숙소로 가 먹었다. 

약간 매운맛이 있었지만, 우리 아이들도 햇반에 닭강정을 맛있게 먹었다.

여기서는 튀김을 팔았다. 종류가 엄청 많았으며 손님이 많아, 옆 가게까지 이어졌다.

홍게양념게장 파는 곳이다. 

막걸리 빵을 팔고 있었다. 

1개 4,000원으로 색 다른 맛을 추구한다면 먹으면 좋겠다. 

입맛만 다시고 구경만 했다.ㅠ.ㅠ

이곳에서 음료수를 사먹었다. 

첫째 아이와 둘째 아이가 목이 마르다고 하여 사게되었다. 

음료수가 아니더라도 대게 다리살, 닭강정 등 다양한 음식이 있기 때문에 배가 고플 때 사먹으면 

다른 곳에서 먹을 수 없는 맛을 이곳 속초시장에서 맛볼 수 있다.

색깔별로 한 개씩 구입하고 먹으면서 거리를 돌아다녔다.

속초 오징어 빵이다. 1팩 9,000원 매콤한 맛, 달콤한 맛 단호박 맛 등 오징어 모양의 다양한 빵이 있다. 구경하는 것도 또 다른 재미를 주었다.


속초 시장에는 다양한 종류의 튀김이 전시되어 있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았다.

이곳에서 닭강정을 샀다. 미리 만들어 졌는걸 샀지만, 맛있었다. ^^

가격은 아래와 같다.

전국 택배가 가능하다고 한다. 전화번호는 632-3511이다.

김밥한줄 700원, 어묵1꼬치 500원이다. 

다양한 군것질 거리가 있어 맛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이곳에 오면 천국이 따로 없다.

 

메밀 배추전 2,000원, 메밀전병 1,500원, 수수부꾸미 2,000원이다. 처음 보는 음식들이 많았다.

각장 부각이다. 

아이 간식으로 먹으면 좋겠다는 생각했다.

속초종합중앙시장 안내판이다. 의류상가, 음식특화거리, 수산물회센터가 메인인것 같다.

현태네란 가게도 손님이 많았다. 

메뉴판을 보면 가격이 나온다. 

먹고 싶은것을 앉아서 골라 먹으면 된다. 

차만 운전하지 않았다면 막걸리에 감자전이 먹고 싶었다.^^

속초여행으로 속초종합중앙시장을 잘 구경하였다. 사람이 많아서 아이들 데리고 다니기에 다소 힘들었지만,

다양한 먹을 거리가 있어 아이들도 재미있게 따라 온것 같았다. 속초 가볼만한 곳으로 이곳을 오면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 같다.

여행 장소로 꼭 추천한다. 


*속초 여행 더 많은 곳을 알고 싶다면 아래에 있습니다.

속초여행 1탄(속초종합시장)

속초여행 2탄(앤 카페)

속초 추천숙소(등대비치 레지던스호텔)

속초여행 3탄(설악산 국립공원)

속초여행 4탄(국립산악박물관)

속초여행 5탄(속초시립박물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블로그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